한샘 디자인 개발팀

디자이너 임윤주 


출신 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취득 자격증 토익스피킹 레벨 7

수상 경력 서울 디자인 올림피아드 워크숍 은상, 리바트 디자인 콘테스트 우수상

인턴 경험 엠넷미디어 마케팅팀인턴, 한샘 개발팀 인턴

기타 활동 에프에스코리아 제품 개발 및 산학 협동 활동,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스타일테이너 활동, 프라디아 온라인 홍보 활동, 

           대검찰청 대학생 기자 활동, 현대자동차 대학생 리포터 활동

 

디자이너는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감성을 가져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물색했다. 덕분에 마케터, 리포터, 홍보 대사로 활동하게 됐고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어색하지 않게 대화를 이끌 수 있는 면모를 갖춰나갔다. 또한샘에 합격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회사의 가치관이나 디자인을 분석했고, 동서양을 넘나드는 디자인을 추구한다는 결론을 지어 창덕궁이나 종묘를 견학하는 개인적인 시간도 가졌다. 

 


■ 차별화된 이력 

현대자동차의 대학생리포터 활동과 엠넷미디어 마케팅팀 인턴 체험이다.현대자동차의 대학생 리포터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익히고 사진을 찍거나 구도를 잡는 기술, 또렷한 말솜씨와 어조를 배우는 과정을 통해 사람들에게 편하게 다가가는 법을 터득할 수 있게해줬다. 엠넷미디어 마케팅팀에서 보냈던 인턴활동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내 생각을 정리해서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기회였다. 블로그 포스팅, UCC 제작 및 홍보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매달 진행되는 프레젠테이션은 선의의 경쟁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고, 리더십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이런 경험들은 자신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했고, 실전에서도 사람과의 만남과 대화, 새로운 도전에 나약해지지 않는 사람이라는 점을 증명할 수 있는 이력 사항이 됐다.


 기억에 남는 면접 내용 

입사 지원 동기에 대한 질문에는 한샘이지난 30여 년간 지속적인 변화와 트렌드를 선도했다는 점, 디자인 진흥 기관을 운영하고 권위있는 디자이너와 교류한다는 점이 마음을 끌었다고 답하며 회사에 대한 오랜 관심과 애정,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나의 장점이 한샘과 만났을 때 가장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거라고 덧붙였다. 

 


 합격을 예감한 순간 

면접 분위기가 유쾌했다.평소 웃음이 많아 어려운 질문에도 웃으며 대답했던게 밝은 분위기를 만들었다. 합격하고 싶다는 소망 때문이었는지 발표 하루 전날에는 대통령을 만나는 꿈도 꿨다. 대통령과 함께 얘기를 나누면서 티타임을 가졌는데 그때 꼭 붙을 거란 눈빛으로 미소짓던 대통령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다. 확실한 길몽이었다.


 취업을 준비하는 걸들을 위한 조언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늘 열린사고를 가지려고 노력하자. 그럼 누구에게든,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자료출처 | 보그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