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오 디자인실

패션디자이너 김우정 선임



01_엠비오 디자이너 김우정 선임에게 듣는, 디자인실 업무

Q1. 현재 엠비오 디자인실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엠비오 디자인실에서 캐주얼 아이템인 점퍼와 팬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즌 별 기획을 통해 마켓의 트렌드와 소비자 동향 등을 파악하고 다양한 백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즌 컨셉에 맞는 옷들을 디자인합니다. 소재, 컬러, 핏, 디테일 들 뿐만이 아니라 내가 디자인한 옷들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소싱과 생산에 대한 부분까지도 항상 체크합니다.

 

Q2. 패션업계 디자인실에서 일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어떤 옷차림을 하고 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취향, 성향 등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다고 줄곧 생각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나를 표현하기 위해, 내가 좋아하는 옷과 입고 싶은 옷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의상을 전공하여 디자이너가 되었습니다. 다양한 패션 디자인 작업을 하였고, 몇 번의 이직 후 현재 MVIO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3. 디자인실 담당자로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내가 만든 옷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때입니다. 시장조사를 하거나 매장 방문을 하였을 때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하면 더없이 기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입고 싶은 옷을 만들었다는 것이니까요. 어떤 디자이너든 본인이 속한 브랜드에 가장 최적화된 디자인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의 결과물에 대한 평가는 결국 소비자들의 반응이니까요.

 

 

02_디자인실 담당자가 말해주는, 취업/면접 노하우

Q4. 취업을 준비하던 때, 가장 중점적으로 준비하신 것과 그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찾고 그것에 대해 간절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은 쉽지만 가장 어려운 일이죠. 제 경우에는 디자인 중에서도 패션이라는 구체적인 방향을 빨리 결정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Q5. 디자인실에서 일하고 보니, 취업을 준비하는 시절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지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이나 패션업계 디자인 직무를 꿈꾸는 이들에게 조언이 될 만 한 점을 이야기해주면 좋겠어요.

다양한 인턴십 경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션 업계 또한 유대 관계가 굉장히 중요한 곳이기 때문에 업무에 대한 것 외에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많이 경험하고 배운다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동시에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도 틈틈이 해야 할 것 같고 업계 관련 선배들이나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들도 자주 만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만의 정보력을 갖추고 취업에 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Q6. 마지막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조언을 한마디로 말씀해주세요.

조금은 천천히 가더라도 본인이 꼭 맞다고 생각하는 길로 걸어가시면 좋겠습니다. 강한 멘탈과 자신감으로 건승하시길 바라며 MVIO에서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GOOD LUCK TO YOU! 



<자료출처 | http://mvio.tistory.com/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