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이너는 텔레비전, 잡지, 신문, 라디오, 포스터 등의 영상이나 인쇄매체의 광고 화면을 구성하고 필요한 그림과 이미지를 디자인한다. 제품이나 서비스 등 광고할 대상의 특성 및 소비자의 유형, 시장동향 등 대상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을 분석한다. 상품에 대한 광고 의뢰가 들어오면 의뢰인과의 협의 또는 회의를 거쳐 상품의 광고 방향을 설정한다. 상품의 모형이나 기능, 시장 및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상품의 광고물을 디자인한다. 디자인이 완성되면 자체 검토를 거친 다음, 수정하거나 보충할 사항이 있는지 등을 검토한다. 광고물 제작 및 촬영 시 참여하여 의도한 방향으로 광고물이 제작되도록 협의하고 제안한다.

 

관련자격 : 광고아티스트, 그래픽디자이너, 아트플래너, 지면디자이너, 광고메시지 기획원

[네이버 지식백과] 광고디자이너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커리어넷 직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