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가자격 : 한글 소재의 상품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개인/팀/법인)

 ○ 홈페이지 : hangeulward.co.kr
 ○ 접수기간 : 2021년 5월 17일(월)~2021년 6월 4일(금), 18:00:00 (시간엄수)

 

2. 공모일정
 ○ 1차 심사 : 2021년 6월 중순 예정
 ○ 2차 심사 : 2021년 7월 중순 예정
 ○ 당선작 발표 : 2021년 7월 말 예정
 ○ 시제품 제작 : 2021년 8~9월 예정
 ○ 시상식 : 2021년 10월 초 예정

 

3. 공모주제 : ‘디지털 세상에서 꽃피는 한글 ’

 

4. 공모부문 :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디지털콘텐츠 부문 : 한글을 소재로 한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 이모티콘, 캐릭터, 폰트, 일러스트레이션
 - 게임, 어플리케이션(app), 디지털 배경화면, 그래픽 디자인 및 패턴
 - 영상 콘텐츠, 그 외 디지털 미디어를 접목한 아이디어 등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부문 : 한글을 소재로 하여 제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 캐릭터, 폰트,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 및 패턴 등
   한글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문구류, 생활소품, 패션소품, 인테리어 소품, 학습콘텐츠, 기타 등)
-----------------------------------------------
예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활용 상품(텀블러, 수첩, 볼펜)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5. 접수방법 및 제출서류
전자우편(hangeul@cfnmk.or.kr)을 통한 파일접수


6. 응모작품
 ○ 응모작품(세트구성 포함) 1건당 기획서 1부를 작성하여 제출
 ○ 응모작품 가능 수 : 부문별 각 1개
 ○ 패키지로 출품 가능하며, 패키지 상품은 1건으로 봄 
   예) ‘ㄱ’이모티콘 세트, 자음도장세트, 한글학습노트(가~하)


7. 시상내역 : 총 10작품을 선정하여 시상(상금 총 5,000만원)


8. 심사기준
 ○ 독창성 : 한글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 및 아이디어의 참신성
 ○ 상품성 : 한글문화의 가치 확산 가능성 및 상품‧제품 등의 생산‧ 활용 가능성
 ○ 완성도 : 조형화 및 시제품 제작 시 완성도
 ○ 트렌드 : 공모전의 취지 부합정도, 시대상 반영도
 ○ 파급력 : 한글의 우수성 등에 대한 홍보효과 및 전파성

 

9. 심사 진행
 ○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부문 : (1차) 서류 평가 → (2차) 실물 평가
 ○ 디지털콘텐츠 부문 : (1차) 서류 평가 → (2차) 영상 평가
  * 서류평가(1차) 후 2차 평가를 위해 별도의 준비기간(약 2주) 부여 예정


10. 수상작 후속지원
 ○ 수상 작품은 수상 이후 주최·주관·후원기관에서 운영하는 홍보 및 상품화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음.

 

11. 문의
 ○ 유선전화 : 02-2077-2933
 ○ 전자우편 : qna@cfnmk.or.kr
 ○ 홈페이지 : hangeulwar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