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장동료 빼빼로데이 선물, 적정 비용은? - 선물 해야한다 38%, 굳이 할 필요 없다 62%
  • 기사등록 2016-11-10 18:42: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정식]빼빼로데이 선물, 과연 얼마면 적당할까?

 

전문취업포털 인재파견, 헤드헌팅을 수행하는 HR리딩컴퍼니 ㈜MJ플렉스(www.mjplex.co.kr 대표 김시출)가 직장인 730명을 대상으로 빼빼로데이 선물의 필요성과 비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무려 62%의 응답자가 ‘챙길 필요 없다’라고 밝혔다.

 

‘만약, 선물한다면 얼마가 적당할까?’라는 질문에 직장인 43%가 답한 ‘1천원~5천원’선이 가장 적당한 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5천원~1만원(33%)’, ‘1천원미만(14%)’, ‘1만원~1만5천원(7%)’순이었다.

 

빼빼로데이를 비롯 각종 기념일에 드는 부담감에 대한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4%가 ‘보통이다’라고 답했다. ‘약간 부담스럽다(22%)’,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16%)’, 매우 부담스럽다(12%) 등이 있었다.

 

또, 빼빼로데이를 챙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평소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서(51%)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고, ’다른 직원들이 하니까(19%)‘, ’눈치가 보여서(14%)‘, ’선물을 계기로 더 돈독해지고 싶어서(11%)‘, ’인사고과에 영향을 줄 것 같아서(4%)‘ 순이었다.

 

‘직장동료에게 하는 빼빼로데이 선물의 적정 비용은 얼마?‘ 기사를 접한 누리꾼들은, “매번 돌아오는 빼빼로데이, 꼭 챙겨야 하나”, “업체의 상술에 휘둘리고 싶지 않다”, “가끔 이런 날을 계기로 작게나마 마음 표현할 수 있어서 난 좋던데”, “학생 땐 좋았지만 이젠 딱히 필요한 날 같지는 않음” 등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MJ플렉스-미디어잡 설문조사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은 (주)MJ플렉스 광고마케팅팀(02-853-5210, hkkim@mjplex.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MJ플렉스가 운영하는 미디어전문 취업포털사이트 미디어잡(http://www.mediajob.co.kr/)디자이너잡(http://www.designerjob.co.kr/)에서는 이력서를 등록하는 회원에게 치킨을 증정하는 ‘이력서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J플렉스는 지난 1996년 10월 16일, PC통신 하이텔을 통한 방송분야 채용정보 제공사업을 시작한 아이피월드를 기점으로, 2000년 7월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을 오픈하여 국내 전문취업포털 시장을 장악하고, 2005년 법인전환 후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으며 공공기관의 취업지원사업, 각 대학 및 기업 제휴를 통한 취업캠프, 취업특강, 취업박람회, 채용대행 서비스 등을 통해 HR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2011년 시작한 아웃소싱 사업을 통해 현재 연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78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