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발렌타인데이,남성이 바라는 선물 1위는?…10명중 8명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 받아

공유
1

발렌타인데이,남성이 바라는 선물 1위는?…10명중 8명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 받아

발렝타인데이/뉴시스
발렝타인데이/뉴시스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남성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휴대용 스마트 기기(태블릿PC, 스마트폰)’가 1위로 꼽혔다.

또 남성 10명중 8명은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을 받아본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뉴시스에 따르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있는 ㈜MJ플렉스가 미디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 남성 회원 중 530명을 대상으로 ‘발렌타인데이 때, 초콜릿 대신 진짜 바라는 선물은 무엇인가?’라는 설문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어 △의류, 지갑, 신발, 가방 등 패션잡화(18.1%)이며 △차량용 방향제, 스마트폰 거치대 등 차량용 액세서리(16.4%) △시계(9.8%), △초콜릿, 케이크(7.6%) 순이었다.

반대로 남성들이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은 무엇일까?

미디어잡 남성 회원 응답자 530명 중 무려 46.0%가 △부피만 큰 편의점 초콜릿 패키지를 1순위로 꼽았다. 이어, △쓸모없는 종이학, 인형(16.4%) △호감 없는 사람이 일방적으로 주는 선물(7.4%) △준비 없이 나와 즉석에서 사주는 선물(7%) 순이었다.
조사 결과, 남성 응답자들은 전반적으로 부피만 차지하거나 비효율적이며 비싼 선물을 꺼려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실용적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을 원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을 받은 적 있다는 응답자는 모두 80.2%로 대다수가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을 받아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뉴시스는 전했다.
김연준 기자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