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018_상품안내
close 1일간 보이지 않기

고객센터 FAQ 개인

게시판
번호 제목
24 취업활동 증명서는 뭔가요? 또 어디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펼침

취업활동증명서는 지원한 회사의 이름, 전화번호, 담당자명, 주소 등의 정보를 포함하여 어떤 방법을 통하여 언제 지원하였는지를 증빙하는 서류입니다.

 
개인회원 로그인 후 [개인회원 서비스 > 이력서 관리 > 취업활동증명서] 내에서 조회 후 출력이 가능하오며, 디자이너잡 온라인 입사지원 또는 이메일 입사지원을 하신 내역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증명서는 90일 이내의 입사지원 내역만 조회/발급이 가능합니다.

본 증명서는 디자이너잡 채용시스템을 기준으로 발급되므로 홈페이지, 우편, 팩스를 통한 입사지원은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23 디자이너잡 이력서, 지원자 이력서, 회사 지정양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펼침

디자이너잡 온라인 입사지원시 가능한 이력서는 3종류로 나뉠 수 있으며,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디자이너잡 이력서 : 디자이너잡에 등록된 이력서 양식
② 지원자 자유 이력서 : 회원님이 개인적으로 작성하신 이력서 양식
③ 회사 지정양식 : 채용기업에서 접수받고자 하는 회사 지정양식입니다.
 
지원자 자유 이력서와 회사 지정양식은 4MB이내의 gif, jpg, png, jpeg, hwp, doc, xls, xlsx, gul, ppt 만 첨부 가능합니다.
 

지원자 자유 이력서와 회사 지정양식의 경우 채용기업에서 허용한 경우에만 첨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2 학교명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펼침

이력서 작성시 학교명의 경우 검색창을 통해 학교명을 검색 후 검색결과 목록에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단, 학교명 검색이 안될 경우 해당 학교명 수동으로 입력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21 탈퇴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회원탈퇴는 개인회원으로 로그인 하신 후, [개인회원서비스 > 회원정보 관리 > 회원 탈퇴 신청] 에서 가능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저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탈퇴 신청을 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탈퇴 후 30일간 재가입이 안되며, 동일 아이디 가입이 불가능하며 삭제된 모든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 하오니 신중하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탈퇴시 의견작성란에 탈퇴 사유를 남겨 주시면 추후 디자이너잡 서비스 개선에 이용되오니
마지막으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회원탈퇴를 하시면, 회원님의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입사지원 내역 등이 모두 삭제됩니다. 따라서 취업이 되었더라도 추후에 이직을 위해 이력서를 활용하거나 취업정보를 이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가능하면 탈퇴하지 마시고, 개인회원의 현재 구직상태를 '재직중'으로 변경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20 외국인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펼침

주민등록증이 없는 해외교포 또는 외국인은 본인확인을 위한 별도의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해당 페이지 내에 회원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본인확인을 위한 제출서류와 함께 e-메일 또는 FAX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가입완료가 됩니다.
 
* 본인확인 제출서류
- 해외동포의 경우 : 여권 사본 1부
- 외국인의 경우 : 외국인 등록증, 국내 거소증, 대한민국에서 발행한 운전면허증 사본 중 택 1

* e-Mail : helper@mjpeople.co.kr / FAX : 02-853-2880 


회원가입신청서 다운로드
19 회원 가입시 실명인증이 안되요. 펼침

실명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의 이름, 혹은 주민등록번호가 오 입력된 경우나 실명인증기관인 NICE신용평가정보(주)에 실명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NICE신용평가정보(주)로 문의하여 주시어 본인확인 후에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NICE신용평가정보(주) 콜센터 전화번호 : 1600-1522 

18 개명이 되었는데 이름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펼침

개명을 하여 디자이너잡의 이름을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디자이너잡 고객센터에 직접 신분증 사본을 보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 필요 정보
- 아이디, 신분증 사본, 개명 전 이름, 개명 후 이름
 
신분증 사본은 팩스나 하단 문의메일쪽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디자이너잡 고객지원팀 전화 : 02-853-2800
* 디자이너잡 고객지원팀 팩스 : 02-853-2880

* 문의메일 : helper@mjpeople.co.kr 

17 이력서 수정을 위해 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펼침
1. 입사지원을 취소하려면? 입사지원 현황에서 [지원취소]를 클릭하세요.
2. 입사지원을 취소하면 지원한 회사에서 이력서를 열람할 수 없으며,
    취업활동 증명서에 취소한 내역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단, 지원회사에서 이력서를 이미 열람한 경우는 지원취소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3. 입사지원한 이력서의 수정을 위해 지원을 취소하고 재지원할 경우 동일한
    채용공고에 입사지원은 최대 3회까지 가능합니다.
    3회 초과 시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 내역삭제는 입사지원 현황 리스트에서 내역만 삭제됩니다.
    입사지원 내역을 삭제한 경우 지원취소, 열람여부 확인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16 이력서의 경력사항 비공개에 관하여 설명해주세요. 펼침

새롭게 개편이 되면서 각 이력서별로 경력사항을 공개/비공개로 설정하실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각 이력서별로 해당 기업에 맞는 경력 사항만 노출되게 하여
맞춤형 이력서를 작성하시는데 편의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추가된 기능입니다.
비공개로 설정하신 경력사항이 있는 이력서로 기업에 입사지원하셔도 그 부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이력서관리로 이동] 

15 비공개로 설정한 포트폴리오를 기업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펼침

 

아닙니다.

이력서와는 달리 비공개로 설정한 포트폴리오는 본인이외에는 아무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입사지원시 해당 기업에 노출을 원하시는 포트폴리오가 있으시다면
반드시 입사지원 전에 포트폴리오를 '공개'로 설정해주신 후,
입사지원하셔야만 인사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를 핸드폰으로 받기만 해도 결제가 성립되는 건가요? 펼침

인증번호를 휴대폰으로 받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뤄지지는 않습니다.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를 휴대폰으로 받으시면,
해당 인증번호를 결제 입력창에 최종 입력하시고,
결제 과정을 모두 마무리 하셔야만 결제가 완료됩니다.
받으신 인증번호를 입력하지 않으시면 결제는 취소처리 됩니다.

감사합니다. 

13 무통장입금 계좌번호를 알려주세요. 펼침

디자이너잡의 유료결제 서비스 무통장입금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은행 : 935-013650-01-012

- 예금주 : (주)엠제이피플 

12 디자이너잡 유료서비스는 어떤것이 있나요? 펼침

안녕하세요. 디자이너잡의 관리자 입니다.

 
개인회원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는 유료서비스는 이력서/포트폴리오 인재 노출, 온라인 취업 컨설팅, 취업컨설팅 등 개인회원 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유료 상품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이너잡 개인회원 상품 보기]에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 이력서 비공개 시 입사지원을 하면 담당자가 제 이력서를 볼 수 있는 건가요? 펼침

네. 가능합니다.

 
개인회원 서비스의 설정상태를 수정하여 이력서 공개여부를 비공개 설정하시면,
인재정보 등에서 기타 다른기업이 회원님의 이력서를 검색 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회원님 본인의 의사 결정에 의해서 해당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는 경우는 이력서를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제시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이므로, 이력서 비공개 설정이 공개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다만 부분 비공개 설정의 경우 지원한 기업에서도 열람이 불가능하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 경우에도, 해당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으며, 타 기업회원은 이력서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10 이력서 전송시 성적증명서나 졸업증명서 등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나요? 펼침

온라인입사지원이나 이메일 입사지원시 다른 서류를 첨부하여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서 또는 온라인입사지원을 하실 경우 지원하실 이력서를 선택하신 후에 [파일첨부] 기능을 이용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9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펼침

아이디 변경은 안되며, 비밀번호 변경은 가능합니다.

 
회원님의 비밀번호 변경은 개인회원으로 로그인 하신 후
개인회원 서비스의 개인정보수정을 통해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디 변경은 기존 회원의 아이디 중복 문제로 회원님이 임의로 변경하실 수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3개월 또는 6개월에 한번씩 비밀번호 변경을 권해드립니다. 

8 이력서의 등록건수는 몇건까지 가능한가요? 펼침

이력서는 최대 5개까지 등록/관리 할 수 있습니다.

인재정보에서 이력서 추천을 원하실 경우에는 유료결제를 하셔야하며,

입사지원시에는 등록된 이력서중에 원하시는 이력서로 입사지원이 가능합니다. 

7 입사지원 후 이력서를 수정하면 어떻게 되나요? 펼침

입사지원 방법에 따라 수정내용 적용여부가 달라집니다.

 
디자이너잡을 통한 입사지원은 온라인 입사지원과 이메일 입사지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디자이너잡 온라인 입사지원으로 이력서를 제출하였을 경우 해당 이력서를 수정하면 자동으로 수정된 이력서를 인사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 입사지원의 경우는 수정이 안되오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이력서에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펼침

이력서에 사진 업로드가 되지 않는 이유는 다음의 몇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① 이미지 파일 사이즈가 90 x 120 픽셀, 파일 용량 60KB를 초과한 경우 
② 파일 형식이 gif, jpg가 아닌 경우
③ 파일 이름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등
 
위와 같은 경우에는 이미지를 재조정하시어 다시 사진 업로드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치 : Home > 개인회원서비스 > 이력서관리 > 이력서 수정/삭제 

5 결제 했는데 중복 결제가 되었어요? 펼침

디자이너잡 [고객센터]로 회원님의 아이디와 이름, 유료서비스 신청내역과 결제일자를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바로 승인취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지원센터] ☎ 02-853-2800, helper@mjpeople.co.kr